○ 대구 동구보건소는 오는 6월 7일(금)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동대구역사 내에서 지역주민 및 이용객을 대상으로 대구광역시 고혈압·당뇨병관리사업단, 경북대학교병원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및 인식개선 홍보를 위한 ‘내 혈압 혈당 알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 우리나라 사망원인의 25%를 차지하고 있는 심뇌혈관 질환은 주요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의 적정 치료와 관리를 통해 뇌졸중, 심근경색 등 중증질환으로의 예방이 어느 정도 가능하다고 하며,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30~40대 고혈압 환자들의 질환 인지율과 치료율 및 조절률이 현저히 낮아 고혈압으로 인한 합병증에 상당수 노출돼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캠페인 및 홍보활동을 통한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개선이 절실한 실정이다.
○ 이번 캠페인에는 심뇌혈관질환 바로알기 및 예방수칙 홍보, 혈압․혈당 측정, 싱겁게 먹기 체험, 영양상담, 체성분 분석, 운동상담 등 전문가의 상담이 가능하며 건강생활실천에 도움이 되는 홍보물도 배부하였다.
○ 안순기 동구보건소장은“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주민이 본인의 혈압과 혈당을 미리 알고 예방 관리해 자각증상이 없이 시작되는 만성질환의 조기발견과 치료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보건소가 지역 만성질환 예방과 관리의 주체로써 제 역할을 다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