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〇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은 지난 13일 제76주년 광복절 기념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의 일환으로 한국자유총연맹 동구지회 회원 30여명과 함께 동서아파트, 청기와아파트, 동서시장 일대에서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펼쳤다.
〇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은 국기게양일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사랑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한국자유총연맹 동구지회를 중심으로 추진됐다.
〇 한국자유총연맹 동구지회는 신암동 청기와아파트 330여 세대에 태극기를 나눠주고, 동서시장 및 동서아파트 상가에 훼손된 태극기를 교체했다.
〇 김희목 한국자유총연맹 동구지회장은 “이번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하면서, “앞으로도 태극기 달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선열들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과 독립정신을 계승․발전할 것이다”고 말했다.
〇 이날 배기철 동구청장은 “더운 날에도 불구하고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제76주년을 맞은 광복절에는 집집마다 태극기를 게양하여 지금의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도 애국심으로 뭉쳐 함께 이겨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