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동구여성축구단은 5월 26일 안동시 일원(문경, 상주등)에서 개최된 『2013 전국생활체육 대축전』여성부 경기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 이번 경기는 지난 5월 23일부터 5월 26일까지 안동시 일원(문경, 상주등)에서 개최되었으며, 여성부 경기는 동구여성축구단이 5월 25일(토)~5월 26(일) 예선 첫경기 전라남도 팀에 3:0승, 경상북도 팀에 2:0승, 준결승에서 광주광역시에 2:0으로 승리하고 최종 결승전에서 수원영통축구단과 후반 15분까지 무승부를 기록하다 5분을 남기고 2골을 내줘 아쉽게 준우승을 차지했다.
○ 이번 경기는 경상북도, 국민생활체육회에서 주최하고, 경상북도생활체육회, 국민생활체육전국종목별연합회,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주관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했다.
○ 동구생활체육회(회장 이동연)에서 운영하고 있는 동구여성축구단(단장 신재득)은 2001년 12월에 창단하여 현재 매주 월․수․금,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박주영축구장에서 기량을 연마하고 있으며, 여성들에게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아울러 축구 붐 조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 이정섭 평생학습과장은 “앞으로 아마추어팀 형식으로 전국여성축구대회 및 각 지역의 팀과 활발한 교류전을 통하여 동호인 저변확대는 물론, 생활체육여성축구에 대한 관심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대회개요
○ 대 회 명 : 2013 전국생활체육 대축전
○ 대회기간 : 2013. 5. 23(목) ~ 5. 26(일) / 4일간
○ 대회장소 : 경상북도 일원(주경기장-안동시민운동장)
○ 경기종목 : 3개부문 54개 종목
○ 참가인원 : 60,000여명(선수, 임원, 시민 등)
○ 주 최 : 경상북도, 국민생활체육회
○ 주 관 : 경북생활체육회,국민생활체육전국종목별연합회,대한장애인체육회
○ 후 원 :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