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28 20:28:19
기사수정




남양주시 퇴계원읍 이장협의회(회장 김평중)는 지난 25일 퇴계원 6리 롯데리아 인근 등 쓰레기 무단투기 구역에서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에코플로깅(Eco-plogging)’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퇴계원읍 이장협의회 김평중 회장 및 임원진 등 회원 20여 명은 코로나 방역수칙과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에코플로깅 활동을 실시해 무단투기 쓰레기 160kg을 주웠으며, 더 나아가 꽃밭 가꾸기를 통한 미화활동을 진행했다.

 

퇴계원읍 이장협의회 김평중 회장은 남양주시가 ESG행정을 통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환경보전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싶다.”생활쓰레기 감축 활동에 병행하여 대기환경 개선 및 지역의 전반적인 미관까지 개선시키는 꽃나무 심기 등 다양한 환경활동을 적극 추진하여 우리 읍과 시가 환경친화적인 도시가 되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 활동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퇴계원읍 이장협의회 및 사회단체에서는 GREEN 남양주 건설에 보탬이 되고자 에코플로깅, 꽃나무 심기, 청소년 환경봉사 선도 활동 등 환경 보호와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실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64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