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남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상호)는 지난 31일 하남시 미사도서관에서 교육생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기 퍼실리테이터 양성교육’ 수료식을 실시했다.
제2기 퍼실리테이터 양성교육 과정은 4월 12일부터 5월 31일까지 2개월간 8회기로 진행되었으며, 마지막 8회기에서는 직접 기획한 사업을 발표하는 시간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교육은 퍼실리테이터의 역할 및 스킬을 배우고 사업 기획에 따른 결과물 도출하는 과정을 실습하고 평가하는 등 자원봉사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제2기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교육에 참여한 김ㅇㅇ교육생은 ‘자원봉사 활동 중 원활한 소통・의견수렴・토의방법 등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봉사활동을 하면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자원봉사센터는 교육 수료생들에게 앞으로 지역에서 발생하는 사소한 갈등을 협치와 소통을 통해 풀어나가는 전문적인 퍼실리테이터로 거듭나기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