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동구청–(사)국민재난안전교육단 중앙회 업무협약 체결식(2021. 5. 26.)
〇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은 지난 26일 (사)국민재난안전교육단 중앙회(총재 박수부)와 선진 안전문화 조성과 안전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〇 이날 협약식은 우리사회의 안전 불감증으로 인한 재난․사고 발생에 따른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공감하고, 선제적인 안전관리를 통해 재난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〇 (사)국민재난안전교육단 중앙회는 각종 재난 및 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교육과 안전문화 캠페인 활동을 하고 있는 재난안전 봉사단체로, 향후 양 기관은 앞으로 안전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과 각종 훈련 시 강사 상호활용, 안전문화 관련 사업 협력 등을 통해 재난사고 예방을 함께 노력하게 된다.
〇 배기철 동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안전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고 새로운 안전문화 풍토를 조성하여 동구 전체의 안전의식을 전환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