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5-26 22:42:33
기사수정



당진1동 마을복지계획단 발대식 개최 및 역량강화교육 사진


당진1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관수)는 지난 24일 주민주도 소규모 마을복지사업 수립·실행을 위한 마을복지계획단 발대식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주민자치회 위원, 새마을부녀회 회원과 일반 주민들로구성된 마을복지계획단은 지역사회 현황 파악 및 주민 욕구 조사를 통해 의제를 선정한후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고, 주민총회를 거쳐 확정 실행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 후에는 마을복지계획단 전문성 강화를 위해 당진북부사회복지관

안수경 과장의 진행으로 마을복지계획에 대한 이해 및 계획 수립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하고, 시민교육콘텐츠 연구소 강정모 소장을 줌(ZOOM) 연결하여

마을복지에서의 주민의 역할, 주민 간 갈등해소 및 소통의 필요성 등 단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당진1동 김관수 동장은 우리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주민 스스로 나선 오늘의 첫걸음이 당진1동의 미래를 환히 밝혀줄 것이라며, “마을복지 실현을 위해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56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