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개소 전 모의 훈련 사진

〇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은 8일 아양아트센터 문화동 1층에 동구지역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한다.
〇 이날 개소하는 예방접종센터에는 화이자 코로나19 백신이 공급되며, 관내 만75세 이상 만78세 이하 어르신이 우선접종 대상이다.
〇 접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토요일 중 일부 접종을 실시한다. 접종센터 혼잡으로 인한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모든 접종대상자는 시간대별로 예약을 마친 상태다.
〇 mRNA 백신접종은 초저온 냉장고 등의 장비와 숙련된 의료인력 확보가 핵심인 만큼, 동구청은 지난 3월 대구파티마병원과의 협약(MOU)체결을 통해 예방접종센터 내 의사, 간호사 등 전문의료인력을 확보하고 장비 구축 및 원활한 센터 운영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〇 배기철 동구청장은 “안전하고 신속한 코로나19 예방접종으로 전 구민이 집단면역을 확보하여 하루빨리 건강한 일상을 되찾기를 기대한다. 코로나19를 격멸하고 고통받고 있는 구민들을 구하겠다는 일념으로 지역예방접종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