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급식소 관리자 교육 실시
〇 대구광역시 동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4월 5일에서 16일까지 2주간 관내 어린이 급식소 관리자인 어린이집, 유치원 원장 등 214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교육을 실시한다.
〇 이번 교육은 ‘의사소통 및 급식 사고 안전 관리’를 주제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합제한에 따른 대면 교육의 불안 심리를 해소하고자, 교육 자료를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유튜브 플랫폼을 통해 제공된다.
〇 특히 어린이 급식소에서의 심정지 및 기도 폐쇄 등 안전사고 발생 시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응급처치 방법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실시된다.
〇 또한 동영상 교육 자료는 온라인에 게시하여 각 기관에서 자체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며, 교육을 이수한 후 교육일지와 만족도 조사표를 회신한 급식소에는 수료증과 지원 물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〇 배기철 동구청장은 “본 교육을 통해 응급처치 방법을 숙지하여 급식 사고에 철저히 대비해주시길 당부드리며, 구청에서도 안전한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