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광역시 남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봉기)에서는 자원봉사 홍보기자단 6명을 다음달 10일까지 모집, 12월까지 운영 한다.
❍ 이번에 모집하는 자원봉사 홍보기자단은 남구 관내 대학생 위주로홍보팀 3명, 취재팀 3명으로 구성하고 2인 1조(홍보1,취재1)로 편성 운영한다.
❍ 자원봉사 홍보기자단 활동은 자원봉사포털사이트(1365)와 대구남구자원봉사센터 안내·홍보, 안녕! 리엑션 캠페인, 행사 취재 및 SNS(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운영을 지원 한다.
❍ 세부적 내용을 보면 홍보팀은 보도자료 작성, SNS(블로그, 홈페이지)및 소식지 홍보기자단 코너 관리, 취재팀은 각종 행사 취재 및 사진·동영상 촬영, 블로그, 밴드, 남구자원봉사하는 사람들 홍보기사 수록 및 내용 편집을 담당한다.
❍ 홍보기자단 운영 활성화를 위해 위촉장 수여 및 기자증 발급하고 자원봉사 활동시간 인정(취재 건당 3시간), 자원봉사 관련 워크숍 참가 기회 제공, 2개월 마다 정기회의도 개최 격려한다.
❍ 김봉기 센터장은 “시민들의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제고와 주민참여도를 높이기 위하여 홍보기자단 운영하게 됐다”고 밝히고, “‘활기찬 행복도시 열정의 명품남구’를 만드는데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