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천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2월 21일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도내 최초로 드라이브스루방식의 2020년 홍천군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자원봉사자대회는 UN이 정한 세계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기념해 자원봉사 유공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이날은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활동을 전개한 자원봉사단체 및 봉사자 60명에게 ▲행정안전부장관 ▲강원도지사 ▲강원도의회의장 ▲홍천군수 ▲국회의원 ▲홍천군의회의장 ▲홍천교육장 ▲홍천경찰서장 ▲홍천소방서장 ▲NH농협홍천군지부장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 ▲강원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홍천군자원봉사센터장 표창을 시상했다.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은 약 6,000만원을 기부하고 1365자원봉사포털 근거로 1,742시간의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여 ‘2020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상’에 선정된 화촌면 이병길님이 받았다.
강원도지사 표창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소독작업과 마스크 포장지원 봉사활동을 펼쳐준 어유포자율방범대장 김용관을 비롯한 7명의 개인과 단체가 받았으며, 홍천군수 표창은 대한적십자사 강원도지사 내면봉사회원 김선영을 비롯한 15명의 개인과 단체가 받았다.
이날 행사는 허필홍 홍천군수, 공군오 홍천군의장, 엄광남 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장 및 소수의 운영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행사방식이 드라이브스루인 만큼 축사대신 뜨거운 박수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자원봉사 활동 누적시간 최소 500시간 이상인 자원봉사자 146명이 선정되어 자원봉사 칭호부여 인증서와 배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