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18 21:49:19
기사수정


461억원 투입해 퇴계동 산4번지 일대 91,317규모로 조성


 

춘천시정부는 최근 퇴계 제2농공단지 조성사업이 강원도 산업단지 계획 심의위원회 등 행정절차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행정절차가 마무리되면서 농공단지 분양이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먼저 1117일부터 121일까지 분양계획공고를 거쳐, 122일부터15일까지 퇴계산단2차에서 분양신청을 받는다.

 

이후 입주 계약을 체결하게 되며, 동일 필지에 다수가 신청할 경우 우선순위에 따라 결정하게 된다.

 

사업비 461억원이 투입되는 퇴계 제2농공단지는 퇴계동 산4번지 일대에 91,317규모로 조성되며, 준공 시점은 202212월말께다.

 

민간개발방식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산업시설용지는 1,653(500평대)에서 4,072(1,200평대) 규모로 28필지, 지원시설용지는 813(245평대)에서 2,948(890평대)규모로 5필지를 조성·공급하게 된다.

 

그동안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해 1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민간에서 투자의향서를 시정부에 제출했으며, 지난 4월 주민설명회를 진행했다.

 

이어 전략환경영향평가 본안협의, 산업단지계획 부서 협의, 산업 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 심의 및 승인을 거쳤다.

 

퇴계 제2농공단지 조성 사업이 완료되면 기존 퇴계농공단지의 부지 포화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정부 관계자는 퇴계 제2농공단지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퇴계농공단지내 기업의 확장 수요 충족과 지역 내 부족한 산업용지의 안정적 공급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28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