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홍성훈)에서는 지난 22~24일까지 2박3일간 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중학교 1,2학년 학생 40여명이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스키캠프활동을 실시했다.
‘글로벌 리더의 메카’ 리더십 스키캠프를 주제로 이뤄진 토요체험활동은 평소 겨울 스포츠인 스키를 접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추위를 이겨내며 몸과 마음을 단련할 수 있도록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청소년들은 아름다운 설원에서 스키강사의 지도에 따라 안전교육과 단계별 스키강습을 받은 뒤 슬로프에서 직접 스키를 체험하며 겨울스포츠의 즐거움을 만끽했으며 첫날 저녁시간에는 오션월드에서의 신나는 물놀이 시간을 갖는 등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또래 청소년들간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스키캠프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하는 새하얀 설원에서 스키활동을 통해 새로운 모험, 도전의식, 성취감, 공동체의식 함양 등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심신을 단련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