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28 07:59:08
기사수정

경기도청 경기도 노동권익센터는 28일 오후 경기종합노동복지회관에서 경기도 산하 24개 공공기관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노동법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 인사당자들에 대한 노동관련 현안 및 노사관계에 관한 지식과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8년 7월 ‘근로기준법’ 개정으로 주당 법정 근로시간이 기존 68시간에서 52시간으로 단축되고 올해 7월부터 직장 내 괴롭힘의 예방 및 발생 시 조치에 대한 규정 사항이 신설되는 등 노동 환경과 관계법령이 급변한데 따른 것이다.


이를 위해 진선미 공인노무사가 ‘근로기준법 개정사항’과, ‘주요 노동법 이슈’에 대해 강의하고 이어 최은실 공인노무사가 ‘직장 내 괴롭힙 예방’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최귀남 노동권익과장은 “노동법률 교육을 계기로 공공기관 인사담당자들의 건전한 노사관계에 대한 이해를 돕고 기관별 직장 내 괴롭힘 예방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추가자료]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562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