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순 기자] 동명대는 지난 19일 간호학과가 지난달 25일 시행된 제59회 간호사 국가고시에서 졸업예정자 79명이 응시해 전원 합격했다.
이는 2010년 학과 개설 후 첫 졸업생이 배출된 2014년부터 6년 연속 100% 합격의 성과를 이룬 것이다.
동명대 간호학과는 2014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 간호학 학사학위프로그램 간호교육기관으로 5년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동명대학교는 지난 2018년 한햇동안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1년2개월 동안 60억원을 지원받는 ‘제조로봇기반 VR융합기술사업화사업’에 이어, ▲10월 3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SW중심대학지원사업’에도 선정(향후 4년간 64억원 지원)되는 겹경사를 맞았다.
한편, 4차산업혁명시대에 걸맞는 인재 양성과 현실사회 기여도 제고를 일찌감치 미래교육의 방향으로 설정한 동명대는 최근 ‘깸’의 두가지 의미(Break & Awake)를 담은 ‘개방-실용-공유-융합’를 화두로 삼아 대학의 교육혁신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