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12 12:46:47
기사수정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지난달 31일자로 오명숙 홍익대 교수(만 63세)를 이사장에 선임했다.



[강병준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지난달 31일자로 오명숙 홍익대 교수(만 63세)를 이사장에 선임했다.


오 이사장은 미국 UC Berkeley을 졸업하고 미국 MIT 대학에서 화학공학 박사학위를 받은 여성 공학기술인이다. 1994년부터 홍익대학교 공과대학 신소재화공시스템공학부에서 후학을 양성해 왔으며, 전문분야인 화학공학.에너지.여학생 교육.공학교육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여성공학기술인협회 회장 및 WISET 서울지역사업단장을 역임했다. 현재 한국공학교육학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여학생 공학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공학분야 여성의 진출 확대를 위한 연구와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산학연 분야를 모두 정통한 공학 및 과학기술계 리더이다. 


오 이사장은 “여성의 이공계 진입을 확대하고, 모든 이공계 여성인재들이 자신의 분야에서 당당히 활동하고 성장할 수 있는 이공계 여성인재 육성 및 지원 정책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 이사장 임기는 이사 재임기간인 2021년 1월 15일까지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535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