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09 22:57:53
기사수정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지난달 29일 2019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자, 재외국민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한 예비대학을 마무리했다.



[강병준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지난달 29일 2019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자, 재외국민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한 예비대학을 마무리했다.


예비대학은 합격자가 수강한 교과목을 입학 후 학점으로 인정하고, 대학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수업은 온라인을 통한 선행학습 뒤 오프라인 강의에서 토론 위주의 ‘Flipped Learning(역진행 수업)’ 방식으로 진행됐다.


예비대학을 수강한 학생들은 2019-1학기에 중핵필수선택과목 3학점의 수강을 인정받게 된다.


운영 교과목은 컴퓨팅사고기반기초코딩, 소프트웨어기초코딩, 고급프로그래밍이해-P, 고급프로그래밍이해-C 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학과별로 지정된 과목을 수강했다.


예비대학 프로그램을 수강한 전세리 (창의소프트학부‧19 입학 예정) 학생은 “사전에 온라인강의를 수강한 후 학교에 나와 실습 위주의 수업을 해서 더욱 쉽게 따라갈 수 있었다”면서, “대학에 입학해서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534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