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8-20 15:22:49
기사수정

의성군(군수 김복규)은 8월 20일부터 23일까지 3박4일간「2012 을지 / 프리덤가디언(UFG) 연습」을 실시한다. 8월 16일에 최태부 123보병연대장은 의성군수와 함께 을지 연습장을 사전에 둘러보며 을지연습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성공적인 훈련이 될 수 있도록 모두 맡은바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달라는 조언과 함께, 장병 및 직원들에게 격려를 하였다.

최근 우리나라는 김정일 사망에 따른 김정은 세습체제 구축을 위한 내부갈등 조짐과 계속되는 식량난과 경제난 등 북한의 남침도발의 전쟁상황과 각종 국가위기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이에, 체계적인 관리역량 배양과 실전적 전시전환절차 훈련을 중점으로 민․관․군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실시하는『2012 을지연습』은 도상연습과 실제훈련으로 진행한다.

이번 연습은 20일 공무원 불시 비상소집훈련을 시작으로 8개 기관단체 및 업체 1,000여명이 참여할 계획이며, 주요 일정으로 20일『국지도발 대비훈련』『행정기관 소산 및 이동 훈련』,21일『전시 주요현안 토의』가 있으며,
22일 『민방공 대피훈련』, 『군청 피폭』을 주제로 실제훈련을 실시하고,
연습2일차인 21일부터 23일까지는 매일『일일 종합상황보고회』가 있을 예정이다. 23일『강평보고회』를 마지막으로 연습의 모든 일정을 끝마치게 되는데, 군사 연습과 연계하여 실제 전쟁 상황을 고려한 전시 전환절차 연습에 중점을 두어 실시하게 된다.
의성군은 앞으로 훈련 기간 중에 도출되는 문제점이 있으면 이를 파악․개선하여, 각종 재난 및 국가비상사태 발생시에 신속하게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52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