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30 16:45:15
기사수정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지난 20일 기상청(청장 김종석)과 세종대학교 집현관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배덕효 세종대 총장(오른쪽에서 여섯 번째)과 김종석 기상청장(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병준 기자]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지난 20일 기상청(청장 김종석)과 세종대학교 집현관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상.기후 업무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주요 협력분야는 ▲신기후체제 등 기후변화 국내.외 이슈 공동 대응 및 전문인력 양성 ▲통합물관리 및 기후변화 적응을 위한 기상-수문 융합기술 개발 협력 ▲위성, 레이더 등 기상관측자료 활용 기술 공동 개발 협력 ▲기상기후 빅데이터를 활용한 융합서비스 개발에 관한 연구 협력 등이다.


배덕효 세종대 총장은 “최근 더욱 심각해지고 있는 기후변화에 대응할 체계적인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겠다”면서, “우리나라의 기상.기후 연구 분야 발전을 위해 기상청과의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적극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513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