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31 14:17:48
  • 수정 2018-12-31 14:48:29
기사수정
경북 고령군 (군수 곽용환)은 이달 29일 오전 10시 30분 쌍림면 고곡1리 마을회관 리모델링공사 준공식을 가졌다.



[김경석 기자]경북 고령군 (군수 곽용환)은 이달 29일 오전 10시 30분 쌍림면 고곡1리 마을회관 리모델링공사 준공식을 갖는다.


준공식은 곽용환 고령군수, 김선욱 군의장, 박정현 도의원을 비롯해 관내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곡1리 이장(박광배)의 인사말, 축사, 케익절단, 테이프커팅 순서로 진행된다.


마을회관 리모델링 사업은 일반 농산어촌개발사업으로 추진한 ‘안림권역 창조적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추진 됐다. 당초 신축할 계획이었으나 부지확보 등 난관에 부딪혀 리모델링으로 변경하고, 지난해 2월 착공해 이날 준공식을 개최한다.


이번 리모델링 사업으로 노후화 돼 주민들이 사용하기 불편하던 마을회관은 현대식 냉난방시설 등 편의시설을 갖춘 쾌적한 주민의 안식처로 바뀌었고, 방치돼 있던 마을창고는 주민들의 건강과 화합의 장이 될 체력단련장과 회의실로 변신했다.


박광배 고곡1리 이장은 인사말에서 “어려운 여건에서도 쾌적하고 훌륭한 마을회관을 마련해 주신 곽용환 군수님과 도움을 주신 관계자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새로운 마을회관에서 주민들간 더욱 화합하고 건강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축사를 통해 “좋은 시설을 만드는 것에 그치지 말고 시설을 알차게 사용해 실질적으로 주민의 화합과 건강을 다지는 유용한 시설로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513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