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 동구청, 사회복지시설 생활인 전용 치과진료실“숲속의 치과”개원 - “복지시설 생활인 치아건강 지역사회와 희망복지지원단이 함께 관리해요.…
  • 기사등록 2012-07-15 13:25:19
기사수정

○ 대구광역시 동구 희망복지지원단은 7월 13일 오전11시 동구 미곡동에 위치한 정신질환자 요양시설 정심수양원에서 사회복지시설 생활인 치과 진료를 위한 “숲속의 치과” 개원식을 가졌다.
○ 동구 희망복지지원단에서 사회복지시설이 많은 동구의 특성을 감안하여 평소 거동이 불편한 복지시설 생활인들이 겪고 있는 치과 진료 및 치아 관리의 어려움을 해소코자 지역사회 후원자와 치과의사 자원봉사자 발굴을 통한 민․관 협력사업으로 추진한다.
○ 이번 치과진료실 개원에는 홍창식 대구보건대 총동창회장 (보원덴탈 대표이사)이 3천 5백만원 상당의 고가 치과 진료장비와 재료 일체를 기증하고 국제소롭티미스트 팔공클럽에서 장비 설치비용 5백만원을 지원하였으며 진료는 김두열 동구치과의사회장 (함께하는 위드 치과)을 비롯한 5명의 치과의사 (민들레, 미소진, 김찬진, 고운니 치과)들이 매주 1회 충치, 치주질환 치료, 치석 제거, 스켈링 등 의료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 이날 치과 진료실 개원 행사에는 이재만 동구청장을 비롯해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 홍광식 대구보건대 총동창회장, 김두열 동구치과의사회장, 후원자, 자원봉사자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 이 자리에 참석한 이재만 동구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후원자와 치과 자원봉사자에게 고마움을 표시함과 동시에 지역사회 각계의 마음과 뜻을 모아 훌륭한 시설을 갖춘 “숲속의 치과진료실”을 개원하게 된 것을 축하하고 앞으로 팔공산 인근의 11개 노인․장애인 시설 생활인들에게도 개방되어 구강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 이며 민․관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복지 모델로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운영에 내실을 기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50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