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7 23:00:46
기사수정
세종대학교(총 장 배덕효)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2018 데이터진흥주간(DATA MAGIC WEEK)’에 주관 기관으로 참가해 빅데이터 윈윈(Win-Win)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 유성준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강병준 기자]세종대학교(총 장 배덕효)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2018 데이터진흥주간(DATA MAGIC WEEK)’에 주관 기관으로 참가해 빅데이터 윈윈(Win-Win)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올해 4년째 주관기관으로 참가한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는 지난 22일 ‘인공지능-빅데이터 응용 시스템 개발 방법론’을 주제로 빅데이터 윈윈(Win-Win)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빅데이터 관련 컨설팅 및 서비스 개발 지원성과를 공개하는 행사에 공공기관 및 기업 실무자 70여명이 행사장을 찾았다.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는 행사를 통해 주요 산학협력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상세 발표주제는 ▲딥러닝 기반 주얼리(Jewelry) 이미지 검색 기술 개발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 장비구축 현황 ▲누락된 데이터를 대체하는 기술과 시각적 분석의 역할 ▲빅데이터를 이용한 실시간 환자 수 예측모델 ▲딥러닝 기반 온라인 상품 이미지 활용 사례 등이다.


행사는 사례발표 후 기업 기술 컨설팅으로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세종대학교 교수 및 연구원들과 직접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는 과기정통부가 지원하는 정보통신연구기반구축사업을 통해 2014년 출범했다. 지난 5년간 200여 중소벤처기업에 빅데이터 분석 컨설팅과 장비를 지원해 투자유치, 해외시장 진출 등 경제적 성과 달성에 기여하고 있다.


▲ 2018 빅데이터 윈윈 컨퍼런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96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