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6-11 23:41:57
기사수정

양평군 무한돌봄센터는 지난8일 관내 사회복지기관 실무자를 대상으로 ‘업무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양평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와 공동으로 진행한 이날 교육에는 사회복지기관 실무자와 담당공무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은 안산시무한돌봄센터 임남희 팀장은 강사로 나서 ‘강점관점 상담기법’이란 주제로 복지기관 실무자들이 업무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천적 방법 등에 대해 강의했다.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최성균 공동위원장은 “사회복지사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계층의 문제를 완화·해결하기 위해 지원하는 전문 인력이다. 우리가 매일 만나고 있는 대상자들의 문제는 다양성을 띄고 있고 복지사 또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저소득계층에 대한 효과적인 지원을 해야 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복지사들의 역량이 강화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2차 교육을 마친 이번 업무역량 강화교육은 앞으로 4회 교육을 더 진행, 총 6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9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