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7 18:20:25
기사수정
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16일 오후 2시 장승포동 주민센터에서 도시재생대학수강생 등 1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도시재생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



[김경환 기자]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16일 오후 2시 장승포동 주민센터에서 도시재생대학수강생 등 1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도시재생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거제 색소폰 동호회 공연을 시작으로 안정근 총장(現거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의 인사말, 박명균 부시장의 축사, 지도교수 위촉식, 특강, 팀별 오리엔테이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2기 과정은 거제시 도시재생사업에 관심있는 주민 118명의 신청을 받아 3개 대학(공동체활성화대학, 사회적경제대학, 뉴딜사업발굴대학) 10개 팀(도시재생이론팀, 역사문화공동체팀, 주거재생팀, 어촌 6차산업팀, 게스트하우스팀, 마을카페팀, 창업·브랜드 개발팀, 뉴딜 1팀, 뉴딜 2팀, 뉴딜 3팀)으로 구성됐다. 이달 16일부터 올해 12월 20일까지 매주 1회씩 8주 동안 진행된다.


이헌 거제대 교수 등 9명의 지도교수가 각 팀별 특성에 맞게 사업계획 수립 및 실행화 방안 등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도시재생사업 콘텐츠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게 된다. 김동호 세종특별자치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 등 7명의 교수가 도시재생에 관한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명균 부시장은 “도시재생사업의 핵심은 주민들의 창의적인 제안과 적극적인 참여”라면서, “이번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올해부터 본격화되는 장승포 도시재생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지역의 숨겨진 자산을 발굴해 2019년도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77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