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6 12:30:35
기사수정
경남 거제시 사등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경환)는 지난 12일 면사무소 앞 상징탑 과 가조도 입구 도로변 등에 국화와 패랭이꽃을 심은 재활용 플랜트박스 24개를 배치했다.



[김경환 기자]경남 거제시 사등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경환)는 지난 12일 면사무소 앞 상징탑 과 가조도 입구 도로변 등에 국화와 패랭이꽃을 심은 재활용 플랜트박스 24개를 배치했다.


위원회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폐부이, 폐플라스틱 상자, 폐그물 등의 재활용품을 활용해 직접 플랜트박스를 제작하고, 비료와 소나무재선충 피해목 분쇄가루를 섞어 국화와 패랭이 꽃, 단호박 등을 식재했다.


이후 폭염, 가뭄 등의 기상악화로 난관이 있었지만 주민자치위원들이 지속적으로 작물을 관리한 결과 국화꽃이 활짝 개화하고 패랭이꽃도 피어나 게 됐고 이를 박스에 옮겨 심어 시내 곳곳에 설치했다.


이경환 위원장은 “위원들이 직접 재활용품으로 제작하고 작물을 관리해 꽃 박스를 설치했다”면서, “위원님들의 노고로 아름다운 거리환경을 조성하고 성숙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76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