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4 16:51:41
기사수정
경남 통영시(시장 강석주)와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강영종)은  13일 도천동 해저터널 일원에서 사회공헌 및 재난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김경환 기자]경남 통영시(시장 강석주)와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강영종)은  13일 도천동 해저터널 일원에서 사회공헌 및 재난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사회공헌 및 재난예방과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시설물의 안전점검 및 재난발생시 수습 협력, 대국민 재난예방 홍보활동 전개 등 재난을 예방하고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것.


특히,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통영해저터널 정밀 안전점검 △신속한 정보전달 체계 및 회의체 운영 △재난예방을 위한 합동점검 및 훈련.교육 실시 △대국민 재난예방 홍보활동 전개 △재난발생 시 수습협력 및 합동조사 △자원공동활용 체계 운영 등 상호간에 적극적인 업무 협조체계 구축을 추진키로 했다.


또한 이 날은 이번 협약식과 함께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0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병행 실시해 7대 안전무시관행 근절, 어린이가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 지진 대피요령 및 옥외대피소 홍보 등 시민들의 안전문화의식을 확산시키는데 도모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재난예방은 물론, 통영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며 안전문화 정착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64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