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07 22:52:06
기사수정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8일 노량진2동주민센터 앞마당(장승배기로19길 48)에서 ‘에너지 축제’를 개최한다.



[김경희 기자]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8일 노량진2동주민센터 앞마당(장승배기로19길 48)에서 ‘에너지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에너지 축제는 노량진2동 에코자립마을과 주민이 함께 추진하는 노량진 2동의 특색 있는 마을축제이다.


‘노량진2동 에코자립마을’은 동작구 에너지 자립마을 중 하나로 지난 2015년부터 ‘DIY’(스스로 설치.운영)태양광 발전사업, LED등 교체, 에너지사랑방 운영 등 활발한 에너지 절약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축제는 ▲문화공연 ▲친환경에너지 체험 ▲나눔장터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축제의 핵심인 친환경에너지 체험부스에서는 딱지놀이, 비석치기 등 비전력놀이와 천연온도계, 천연모기퇴치제, 자연브로치 등 친환경제품 만들기를 경험할 수 있다.또한, 자전거 분수, 태양광 부스 등을 마련해 에너지를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게 했다.


류인숙 노량진2동장은 “친환경에너지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면서, “이번 축제를 통해 주민들이 에너지의 소중함을 느끼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61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