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06 11:35:53
기사수정
경북 김천시는 지역사회의 걷기실천분위기 조성을 위해 걷기지도자양성과정 교육 신청자 60명을 대상으로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김천시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교육을 실시했다.

▲ 사진/김천시 제공


[김경석 기자]경북 김천시는 지역사회의 걷기실천분위기 조성을 위해 걷기지도자양성과정 교육 신청자 60명을 대상으로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김천시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걷기지도자 양성과정 교육’은 올바른 걷기방법과 걷기자세 등 건강행태 개선 교육을 통해 자발적 걷기 소모임을 육성하고, 지역의 건강문제를 고민하고 해결 할 수 있는 건강걷기 실천 붐을 일으키기 위해 계획된 교육이다. 


대한걷기연맹 소속 전문 강사의 걷기 운동의 바른 자세, 잘못된 자세교정, 걷기 전.후 스트레칭법, 걷기지도자로서의 갖춰야 할 자세 등 걷기에 대한 전반적인이론교육과 실습을 병행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걷기는 계절이나 장소의 제한을 받지 않고 할 수 있는 운동으로 특히, 몸에 크게 부담을 주지 않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기 때문에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걷기지도자가 김천시민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60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