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2-06 11:53:53
기사수정


2.6(월) 벽진면에서는 임진년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벽진면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지신밟기행사가 개최되었다.

지신밟기는 정월대보름을 전후하여 집터를 지켜준다는 지신에게 고사를 올리고 풍물을 울리며 축복을 비는 세시풍속으로
이날 벽진별뫼풍물패 회원 20여명이 참석하여 면사무소 마당에서
시작하여 농협, 파출소 등 기관단체 및 가정을 돌며 마을의 안녕과 다복을 축원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벽진면장(오익창)은 임진년 한해 벽진면의 발전과 화합 그리고 주민들의 건강과 복을 기원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5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