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20 17:12:02
기사수정
전북 군산시 보건소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고혈압.당뇨 질환자 및 가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고혈압.당뇨 제로 교실’에 참여할 희망자 20명을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

▲ 사진/군산시 제공


[김준태 기자]전북 군산시 보건소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고혈압.당뇨 질환자 및 가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고혈압.당뇨 제로 교실’에 참여할 희망자 20명을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 및 당뇨병에 대한 주민들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자기관리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8주간 요일별(고혈압 제로교실: 월, 당뇨 제로교실: 금)로 운영할 예정이다.


질환별 이론과 질환 관리 식사원칙, 올바른 운동법에 대한 교육과 예방 및 합병증 관리를 위한 신체활동을 병행해 추후 자신의 건강상태를 가시적으로 확인하고 운동의 효과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또 상시 영양사, 간호사와의 상담으로 자가 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시간도 준비돼 있어,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오는 31일까지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전형태 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만성질환 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자가 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켜 시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51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