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16 18:16:37
기사수정
변광용 거제시장과 옥영문 거제시의회의장이 16일 거제향교 대성전에서 취임 고유례를 봉행했다.

▲ 사진/거제시 제공


[김경환 기자]변광용 거제시장과 옥영문 거제시의회의장이 16일 거제향교 대성전에서 취임 고유례를 봉행했다.


고유례는 국가나 개인이 중대한 일을 치른 뒤나 치르기 전에 그 내용을 사당이나 신명에 알리는 유가의 의례로 예부터 새로 취임한 고을의 수령은 향교에서 성현들에게 제사를 지내왔다.


옥영문 거제시의회 의장은 “거제시와 거제시의회가 사명감을 갖고 시민들로부터 부여받은 권한과 책무를 성실히 수행해 열린 의정을 구현하도록 집행부와 서로 돕고 힘을 모아 성숙한 지방자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폭염에도 취임 고유례를 준비해 주고,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전통문화 계승에 노력하는 윤형두 거제향교 전교와 유림들에게 감사하다”면서, “향교가 거제의 전통을 지키는 문화유적지로 계속 발전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49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