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석 기자]경북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0일 오전 11시30분 관내 식당에서 지역구 도의원 6명과 내년도 도비확보와 지역현안 협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장세용 시장을 비롯한 본청 실국장들이 참석해 탄소산업.5G 등 지역 특화산업 육성, 전국체전 인프라 구축, 5공단 투자유치,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운영 등 내년도 주요 도비 확보 사업들에 대한 건의와 지역 현안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도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장세용 시장은 “시의 열악한 재정여건 개선을 위해 도비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지역의 주요 현안 해결과 도비 확보에 많은 관심과 활동”을 부탁했다.
한편, 장세용 시장은 지난달부터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와 국회를 집중 방문하는 등 내년도 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