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12 10:27:32
기사수정
경북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9일 오후 구미칠곡축산농협 대회의실에서 읍면동 자연보호 회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자연보호 아카데미 강좌를 개설했다.



[김경석 기자]경북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9일 오후 구미칠곡축산농협 대회의실에서 읍면동 자연보호 회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자연보호 아카데미 강좌를 개설했다.


총 5회에 걸쳐 이뤄지는 이번 아카데미는 첫날 자연보호중앙연맹 이재윤 총재의 특강을 시작으로 ‘4차 산업혁명과 미세먼지’ ‘나눔의 기쁨’ 등 환경과 봉사를 내용으로 하는 강의를 비롯해 친환경 생활용품 만들기, 나만의 식물심기 등 생활 속에서 쉽게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박수원 새마을과장은 자연보호운동의 최일선에서 애써온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구미가 자연보호운동 발상지에서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자연보호 회원 모두가 자긍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자연보호정신을 전파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자연보호 아카데미는 자연보호회원들의 직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키고 지도자로서 역할 재정립을 통해 그린리더를 양성하는 교육의 장으로 지난 2010년부터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47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