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09 13:40:47
기사수정

▲ 광복절 태극기 게양

[오기순 기자]전남 광양시는 8월 15일 제73주년 광복절을 맞아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함께하고, 태극기게양 분위기 확산을 위해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광복절 당일 공직자가 솔선수범해 각 가정에 태극기를 게양하고, 8월 14일부터 15일까지 주요도로변에 가로기를 게양한다. 또 읍면동을 중심으로 유관단체와 연계해 각 가정에 태극기가 게양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앞서 시는 지난 6월 마을회관과 경로당 343개소에 태극기 1,000여 개를 보급했다. 아울러 국기게양대의 노후된 국기를 교체하고, 국기가 없거나 교체가 필요한 가정에서는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시청 민원지적와 읍면사무소에서 국기판매대와 국기수거함을 운영하고 있다.

 

이정희 총무과장은 "나라의 국권회복을 위해 헌신했던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운동 정신을 되새기는 의미 있는 광복절에 각 가정에 나라사랑 태극기가 많이 게양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했다.

 

한편 광복절 태극기 게양은 공공기관은 평소대로 24시간 게양하고, 각 가정과 민간단체․기업에서는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24시간 게양 가능) 게양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46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