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28 22:19:45
기사수정
경남 창원시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경기 지역에서 실시한 2박3일간의 창원-i 중등스쿨 진로학습캠프를 마쳤다.
 

 

[한부길 기자]경남 창원시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경기 지역에서 실시한 2박3일간의 창원-i 중등스쿨 진로학습캠프를 마쳤다. 

 

이번 캠프는 창원-i 중등스쿨 사이트 이용 우수 학생 및 저소득가구 학생을 포함해 중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줄 만한 유익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창원-i 중등스쿨 진로학습캠프는 진로적성검사, 진로특강, 한국잡월드 체험, 서울대학교 탐방, 국립중앙박물관 견학은 물론 인사동 및 런닝맨 체험관 등의 문화체험 활동까지 포함돼 다양하고 알찬 구성으로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한국잡월드에서 평소 본인이 관심이 있는 직업 2가지를 선택해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멘토링 경험이 풍부한 대학생들과의 대화 시간을 가지면서 진로 및 진학에 대한 고민을 좀 더 진솔하게 풀어놓으면서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참여 학생들은 “필요한 좋은 정보를 많이 얻고,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어 좋았다”, “다음에도 진로학습캠프에 곡 참여하고 싶다”는 등의 만족감을 나타냈다.

 

김성호 창원시 교육법무담당관은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의견을 잘 듣고, 진로학습캠프에 대한 성과 분석을 한 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창원시가 진행하는 많은 교육 프로그램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40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