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종대 기자]국회는 26일 오후 본회의를 열고 교육위원장에 바른미래당 이찬열(3선) 의원을, 문화체육관광위원장에 더불어민주당 안민석(4선)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 교육위원장과 안 문광위원장은 총 271표 가운데 각각 242표와 194표를 얻었다.이에 따라 국회 18개 상임위원회의 위원장 선출이 마무리됐다.
국회는 앞서 16일 본회의에서 16개 상임위 위원장을 뽑은 바 으나, 교육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기존의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를 분리하는 내용의 국회법 개정이 필요해 위원장 선출 일정이 미뤄졌었다.
국회는 또 국가인권위원회 위원으로 김민호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선출하고, 국민권익위원회 오완호 위원을 추천하는 안도 가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