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18 19:45:01
기사수정
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선숙)가 주관하는 2018년 거제시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17일 여성단체회원 및 시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개최됐다. 

 

[김경환 기자]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선숙)가 주관하는 2018년 거제시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17일 여성단체회원 및 시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개최됐다. 

 

시는 지난 3일 양성평등주간(매년 7월1일부터 7월 7일)을 맞아 기념식 및 기념행사를 계획했으나 태풍 쁘라삐룬으로 취소돼 이날 축소해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양성평등주간기념 공모전 작품 전시, 순면생리대만들기 체험행사를 비롯해 ‘가정에서의 양성평등’이라는 내용을 소재로 한 ‘엄마가 뿔났다’라는특별 뮤지컬 공연도 가졌다.

 

신삼남 주민생활국장은 “그동안 양성평등한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나 아직도 우리사회에 양성 불평등한 부분이 많은 것이 현실”이라면서, “최근 화두가 됐던 미투운동도 양성평등한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큰 변화라 생각하고 우리시도 양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간 지역사회에 양성평등 문화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윤정애 (사)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 부회장이 도지사 표창장을 수여했고, 박숙여 적십자봉사회장, 반건호 의료법인 거붕 백병원 대외협력부장, 김영숙 (사)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 홍보부장, 김경화 (사)행복을 주는 사람 자원봉사자, 박영란 행복원 원장, 강해영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 취업상담사가 시장표창패를 수여받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36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