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16 18:12:05
기사수정
국회는 16일 본회의를 열고 20대 국회 후반기 상임위원장 16명을 선출하고, 유인태 국회사무총장 임명 승인안을 통과시켰다.

 

[심종대 기자]국회는 16일 본회의를 열고 20대 국회 후반기 상임위원장 16명을 선출하고, 유인태 국회사무총장 임명 승인안을 통과시켰다.

 

운영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 법제사법위원장은 자유한국당 여상규 의원, 기재위원장은 민주당 정성호 의원, 외교통일위원장은 한국당 강석호 의원이 투표로 선출됐다.

 

또, 정무위원장은 민주당 민병두 의원, 과방위원장 민주당 노웅래 의원, 국방위원장 민주당 안규백 의원, 행안위원장 인재근 의원, 농해수위원장 민주평화당 황주홍 의원, 산업위원장 한국당 홍일표 의원, 보건복지위원장 한국당 이명수 의원, 환경노동위원장 한국당 김학용 의원, 국토교통위원장 한국당 박순자 의원, 정보위원장 바른미래당 이학재 의원, 여성가족위원장 민주당 전혜숙 의원, 예결위원장에는 한국당 안상수 의원이 선출됐다.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교육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위원회로 분리하는 내용의 국회법 개정안을 이날 본회의에서 처리한 뒤 오는 26일 위원장을 선출키로 했다. 

 

국회는 18일부터 일주일간 상임위 업무보고를 받는 것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후반기 의사일정에 들어간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36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