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13 23:28:21
기사수정
경북 구미시 구미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희숙)는 지난 10일 구미시올림픽기념관 소극장에서 시민 150여명을 대상으로 ‘나도 좋은 부모이고 싶다!’라는 주제 공개강좌를 열었다.

 

[김경석 기자]경북 구미시 구미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희숙)는 지난 10일 구미시올림픽기념관 소극장에서 시민 150여명을 대상으로 ‘나도 좋은 부모이고 싶다!’라는 주제 공개강좌를 열었다.

 

이번 강좌에는 성형모(차병원 정신건강의학과전문의)를 강사로 초청해 부모라면 누구나 갖춰야 할 기본적인 지식과 실제적 양육기술들을 제시하는 내용을 다뤘다.

 

강의는 총3강으로 진행됐다. 제1강에서는 부모가 실천해야 하는 기본양육기술, 제2강에서는 사춘기 시기와 성인기를 앞둔 자녀들을 대하는 부모로서의 자세와 역할에 대한 이해, 제3강에서는 좋은 부모역할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가 주최하고, 구미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경북대학교 간호과학연구소에서 주관한 부모교육은 구미시에서 매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김희숙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효능감을 증진시키고 이에 따라 자녀의 자존감 향상과 후에 나타날 수 있는 정신건강문제를 예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중증정신질환자관리사업, 아동청소년정신건강증진사업, 자살예방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34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