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1-16 19:32:36
기사수정

삼척시 평생학습관은 16(월) 배움의 기회를 놓친 시민들에게 중․고등 학력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자 검정고시반을 개강하여 연중 운영한다.

이와 더불어 검정고시반 합격생들의 발전과 친목을 도모하고자 합격생들을 주축으로 결성된 삼척시 검정고시반 총동문회 창립총회(회장 김해순)도 함께 갖는다.

중․고등 학력 검정고시반은 지난 2009년부터 운영되어 현재까지 중등학력 100명, 고등학력 157명이 시험에 응시해 전체합격 82명, 부분합격 142명으로 87.2%라는 높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다.

올해에도 50여 명을 대상으로 중․고등학력 2개 반을 개설해 주 3회 삼척시학원연합회에 위탁운영 한다.

창립총회를 갖는 삼척시 검정고시반 총동문회는 중졸학력 39명(준회원), 고졸학력 43명(정회원) 합격생이 회원으로 구성돼, 향후 검정고시반 합격생들간의 친목을 다지고 인적․물적 네트워크 구축으로 검정고시반 지원사업, 사회봉사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 할 계획이다.

올해 4년째를 맞고 있는 평생학습관 검정고시반은 합격생들 총동문회 결성으로 만학도들의 학습 및 도전 열기는 더욱 뜨거워 질것으로 기대되며, 삼척시도 검정고시반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더 많은 시민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여 평생학습 활성화에 적극 힘쓸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3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