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21 12:22:02
기사수정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21일 오전 10시 30분, 성북펜싱체육관(종암동 104-4) 개관식을 개최한다.

 

[김경희 기자]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21일 오전 10시 30분, 성북펜싱체육관(종암동 104-4) 개관식을 개최한다.

 

성북펜싱체육관은 기존의 거주자우선주차구역으로 활용되던 공간에 총 3개 층 연면적 636.58㎡으로 지난해 4월 착공해 올 4월에 완공됐다.

 

시설로는 1층 필로티 주차장, 2층 헬스장 및 샤워실, 3층 펜싱체육관 및 옥상정원 등 성북구 펜싱팀 선수들의 훈련장소와 주민 생활체육시설로 조성됐다.

 

특히, 성북구는 건립 추진단계에서 총 2차례의 주민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주민의 의견에 따라 헬스장 공간을 추가키로 하고 체육시설 위탁운영을 하고 있는 성북구도시관리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생활체육활성화를 위한 공간으로 크게 활용할 계획이다.

 

2층 헬스장에서는 체형관리반과 PT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3층 펜싱체육관에서는 펜싱팀 훈련이 없는 오전 6시 30분부터 8시 20분까지 요가와 필라테스반이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는 펜싱프로그램이 개설돼 남녀노소 누구나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지난 18일부터 성북펜싱체육관에서 신규접수 등록을 받고 있고 앞으로 2주간 시범운영 후 오는 7월부터 정식 운영될 예정이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성북펜싱체육관은 지난 2003년 창단돼 세계 플러레 1위 남현희 선수를 배출하고 2014년 전국체전에서 플러레 단체전 우승을 차지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성북구 펜싱팀 선수들이 마음 편히 운동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24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