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03 23:09:39
기사수정
"우리가 해냈다! 다시 한번 시작이다!”지난 2015년 7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범시민 결집활동을 위해 구성된 ‘2030부산등록엑스포 유치 범시민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이달 4일 오후 4시 부산시청 녹음광장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시민보고대회’를 개최한다.

▲ 사진제공/부산시

 

[성지순 기자]“우리가 해냈다! 다시 한번 시작이다!”

 

지난 2015년 7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범시민 결집활동을 위해 구성된 ‘2030부산등록엑스포 유치 범시민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이달 4일 오후 4시 부산시청 녹음광장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시민보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대회는 2030부산등록엑스포 유치 범시민추진위원회, 일반시민, 자원봉사자, 시민단체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지난달 30일‘2030부산세계박람회’ 국가사업화를 위한 첫 관문인 정부 국제행사심사를 통과한 것에 대해 지난 4년간 열정과 눈물겨운 노력을 아끼지 않는 시민들과 기쁨을 함께하고 그 다음 관문인 국무회의를 통과해 국가계획 확정을 하루빨리 촉구하는 부산의 목소리, 의지를 다시 보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1부 개막공연은 엑스포 홍보 영상과 풍물패 공연을 시작으로, ▲2부에서는 국민의례, 범시민추진위원회 집행위원장의 추진경과 및 향후계획 보고, 축하메시지 전달, 시민단체 대표 등의 나도 한마디(축하소감)로 진행된다.

 

이어 ▲3부에서는 부산시립합창단공연, 댄스팀 공연, 미래세대인 어린이집원생들의 엑스포송 합창, 축하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제는 국가사업으로 최종 확정될 때까지 부산시민이 또 다시 힘을 모아야 할 때로 이번행사는 360만 부산시민의 재결집과 범국민적 유치 열기 점화를 위해 ‘2030부산등록엑스포 유치 범시민추진위원회’가 야심차게 마련한 행사”라면서, “부산시는 국무회의 상정 준비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에 협의체 구성을 제안하는 등 국무회의 상정 준비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05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