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진호 기자]전북 익산시는 지난달 27일 제2청사(건설교통국) 계단에 직원들의 청렴도 향상과 청렴의식 제고를 위한 청렴문구를 부착했다.
건설교통국 5개과 160여 명의 직원들은 매일 출근 시 청렴으로 소통하는 깨끗한 익산’등 9개의 문구를 선정, 계단을 오르내리면서 청렴 의식과 공직자상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계기를 확립하고 제2청사를 찾는 민원인들에게도 청렴한 조직 문화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최광석 건설교통국장은 “청렴은 반드시 준수해야 할 공직자의 기본 덕목으로 생각과 행동을 생활화하고 민원인에게 청렴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청렴계단을 조성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