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섭 기자]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2018 상반기 붐붐쑥쑥! 교과체험캠프’(이하 캠프) 프로그램을 오는 21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성북구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과와 연계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적 창의성과 올바른 인성 함양의 기회를 제공키 위해 마련된 것.
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이달부터 오는 6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일정한 학습주제 아래 역사.문화.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현장을 직접 탐방한다.
▲4월 21일에는 사회.역사 체험으로 국립중앙박물관, ▲5월 19일에는 과학.창의 체험으로 서울시립과학관 및 노원우주학교를, ▲ 6월 16일에는 진로.직업 체험으로 한국잡월드를 탐방하게 되고 (주)CS M&E(구, 조선에듀케이션) 소속 체험학습 전문 강사진이 동행해 학생들 곁에서 신나고 알찬 토요일을 선사할 예정이다
성북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교과와 연계된 체험활동으로 아이들 스스로 배우며 성찰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면서, “특히 심도 있는 박물관 체험과 함께 과학, 직업 체험 등을 통해 다양한 분야로 시선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