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노인종합복지회관(관장 김임술)에서는 지난 9일 올 한 해 동안 노인복지증진을 위해 애써온 봉사자 및 후원자들과 함께 상호교류를 통한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유도하며, 봉사자와 후원자께 감사하는 ‘2011년 자원봉사자 송년의 밤’행사를 개최 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조병돈 이천시장과 오문식 도의회 의원, 임영길 시의회의원, 시설 운영위원 및 법인 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식전공연으로 펼쳐진 색소폰 공연에 이어진 기념식을 통해 우수봉사자 및 노인복지유공자에 대한 감사패와 표창수여, 그리고 노인복지회관 직원들의 축하공연과 만찬과 친교의 시간으로 흥겹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사회복지법인 성원복지재단 최성원 회장은 “오늘 참석해 주신 봉사자분들로 인해 노인복지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었고 또한 이천시의 봉사자 저변확대를 위해서도 큰 힘이 되고 있다”며, “한해를 마감하며 조촐하게 그 노고에 감사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고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조병돈 시장은 “자원봉사야 말로 인간의 존엄성을 실현하고, 정의롭고 창조적인 이천시를 건설하는 숭고한 행동”이라며, “이천시는 효과적인 자원봉사 활동이 유지되고 발전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데 적극 동참하겠다”고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이천시노인종합복지회관에서는 은빛봉사단 100명, 사회교육봉사자 45명, 기능회복사업 봉사자 20명, 경로식당 봉사자 25명, 밑반찬배달 및 재가봉사자 52명, 독거노인서비스 봉사자 28명 등이 총 270명이 주1회 이상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