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06 09:32:44
기사수정
부산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가 주관한 과학관 육성 시행계획 추진실적평가 결과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 자료사진/부산시과학관

 

[성지순 기자]부산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가 주관한 과학관 육성 시행계획 추진실적평가 결과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시도별 평가에서는 국립과학관을 제외한 각 시도별 소재 과학관 및 지자체 운영 과학 사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부산시의 경우는 부산과학기술협의회에서 주관하는 과학대중화 사업 및 부산시 소재 5개 과학관 주관 사업이 이에 해당된다.

 

과기부에 의하면, 과학관 실적평가는 전시 연구분야, 교육행사분야, 정책 및 특성화 분야 등 3개 분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실시하는 평가로 제3차 과학관육성 기본계획(2014~2018)을 차질 없이 이행키 위해 2017년도부터 2회째 시행되고 있다.

 

이 평가는 과기부가 ‘과학관법’제4조에 의거 16개 시도 및 3개기관 평가대상 중 최우수 1개 및 우수 3개 기관을 선정해 향후 시도별 과학관 지원사업에 반영키 위해 시행됐다.

 

이번 평가에서 부산시는 시 자체 구축 협력망을 활용해 지역 내 과학관을 유기적으로 협력하게 하고 이를 바탕으로 프로그램 공유 및 과학 해설사 공동 활용 부문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게됐다.

 

김병기 신성장산업국장은 “과학문화 활성화를 위해 부산시 소재 과학관 간 종합적인 협력체계를 마련하고, 국립부산과학관 등 관계기관과의 상호 협력으로 앞으로도 과학문화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95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