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06 08:53:21
기사수정
부산시 인재개발원(이하 인재개발원)은 오는 9일 오후 2시 인재개발원 4층 회의실에서 ‘에티오피아 오로미아 주(州) 리더십 아카데미’와 MOU를 체결한다.

▲ 2017년 인도네시아 공무원 연수과정

 

[최준완 기자]부산시 인재개발원(이하 인재개발원)은 오는 9일 오후 2시 인재개발원 4층 회의실에서 ‘에티오피아 오로미아 주(州) 리더십 아카데미’와 MOU를 체결한다.

 

이날 체결식에는 톨라 바리수(Dr. Tola Barisoo) 에티오피아 오로미아 주   교육부 총괄 책임자, 모고스 에다에(Mr. Mogos Edae) 오로미아 주 리더십 아카데미 원장, 쉬페로 자소(H. E. Shiferaw Jarso) 주한에티오피아 대사 등 에티오피아 대표단 12명 및 주한에티오피아 대사관 관계자 3명도 참석할 예정이다.

 

김상길 인재개발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시의 선진적인 공무원 교육훈련체계 및 프로그램 개발 노하우를 해외에 알리고, 에티오피아의 공무원   교육훈련 현황을 좀 더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MOU 체결을 바탕으로 향후 양 기관의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협약은 김상길 원장과 모고스 에다에(Mr. Mogos Edae) 오로미아 주   리더십 아카데미 원장이 공무원 교육훈련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연수참여, 공동연구 등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체결된다. 그리고 부산시 공무원 교육훈련체계 및 연간 교육훈련계획,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에 대한 벤치마킹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인재개발원은 포스코인재창조원, 조지아대학교(미국) 칼빈슨정부연구원과 MOU를 체결하여 외국자매도시공무원 대상 연수 및 국제비즈니스실무영어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95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