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12-12 19:17:24
기사수정

광양시는 평생교육기관ㆍ단체ㆍ동아리 등 관계자(실무자)의 전문가적인 마인드를 제고하고 평생교육의 비전을 공유하여 평생학습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2011 평생학습 관계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지난 12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중동 아로마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관내 38개 평생교육기관ㆍ단체 실무자 40여명과 30여개 학습동아리 회원 100여명이 참여하여 상호 공감대를 형성하고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하였다.

1일차 8일에는 평생교육기관 단체 실무자가 참여하여 올해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한 9개 사업에 대하여 성과발표회를 시작으로 서종우 강사의 강평 및 강연, 권인탁교수(전북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인생 100세시대, 평생학습의 필요성과 평생학습공동체 구축을 위한 지역평생교육기관의 역할'이라는 주제 강의로 기관단체 실무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2일차 9일에는 평생학습동아리 회원들이 참여하여 2011 우수학습동아리 프로그램으로 선정한 13개 사업에 대하여 성과발표회를 열었고 서종우 강사의 강평과 강연이 이어졌으며, 이어서 임영희(남부대학교)교수의 지역평생학습공동체 구축을 위한 평생학습동아리 운영 전략 강의를 통해 학습동아리 역량을 강화하였다.

한편, 광양시는 앞으로도 평생교육기관ㆍ단체ㆍ동아리등 관계자의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의 평생학습문화 확산과 꿈과 희망의 평생학습도시 기반조성으로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9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