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12-13 14:18:31
기사수정

마포구(구청장 박홍섭) 대흥동 자치회관이 우리마포복지관(노고산동 1-50) 지하1층으로 이전하고 2012년 1분기 정기 신규 수강생을 모집한다.

새로 이전한 자치회관은 생활체육교실(125㎥) 1실과 취미교실(70㎥) 2실로 구성되어 기존 자치회관 보다 넓고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하1층에 위치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건물 중앙 부분이 개방되어 있는 ‘우리마포복지관’의 독특한 건물구조 덕분에 실외와 직접 연결돼 채광과 통풍 등 지하층의 문제를 극복함으로써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수강생들이 우리마포복지관에 입주한 ‘평생학습센터’, ‘노인복지센터’, ‘동 주민센터’ 등의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자치회관과 우리마포복지관 내 시설과의 연계를 통한 새로운 프로그램 개설 등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서순만 대흥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대흥동 자치회관이 ‘우리마포복지관’으로 이전함에 따라 많은 주민들이 좋은 시설과 프로그램을 향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으며
최창성 대흥동장은 “기존에 자치회관이 있던 마포구치매센터와의 원활하고 성공적인 연계와 프로그램 운영 경험을 살려 우리마포복지관 입주시설과 지역 내 사회적 기업, 자원봉사단체와의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연계를 통해 다양하고 품질 높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39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