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재 기자]경기도 의왕시 의왕시 보건소(소장 임인동)는 지난 20일 사)대한노인회의왕시지회와 보건사업 홍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사항은 감염병 예방환경 조성을 위한 보건사업 홍보 및 합동 캠페인 전개, 치매환자와 가족의 동반자 역할을 할 치매파트너 활동 협조, 금연환경 조성을 위한 금연사업 홍보 등으로, 보건소와 노인회지회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앞으로 다양한 활동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임인동 보건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건사업 캠페인, 금연 홍보, 치매파트너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어르신들의 많은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노인재능나눔사업으로 추진된 이번 협약은 노인회지회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보건사업에 대한 홍보효과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